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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21 07: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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_SLIDE_1_
소비자 행동론
“이성적, 감성적 광고와 marketing ”
소주 브랜드
“참이슬”과 “처음처럼”을 통한 analysis
_SLIDE_2_
Hankuk University of Foreign Studies
CONTENTS
소비자의 유형과 marketing 戰略
제품 및 브랜드 선정
시장 및 소비자 analysis
브랜드 및 광고 analysis
marketing 및 광고戰略 시사점
_SLIDE_3_
소비자의 유형과 marketing 戰略
고관여 제품
저관여 제품
이성적 소비자
생각하는 소비자
(EX.자동차, 핸드폰)
행동형 소비자
(EX.편의제품)
감성적 소비자
느끼는 소비자
(EX.패션, 보석제품)
reaction 형 소비자
(EX.기호식품)
“소비자의 유형에 맞는 marketing 戰略 및 광고가 중요!”
이성적 소비자 : 소비자 정보처리관점에서 객관적 제품속성들이 상표대안의
평가기준
감성적 소비자 : 제품사용 경험으로부터 얻게 되는 쾌락적 느낌과 제품의
상징적 의미에 의한 자아이미지의 강화 등이 평가기준
소비자 유형
_SLIDE_4_
고관여 제품
저관여 제품
이성적 소비자
성능, 효능, 품질 등
정보제공형 marketing 戰略
브랜드 인지도 유지, 향상을 위한 반복광고 戰略
감성적 소비자
자아이미지와 연결하는 감성적 소구 戰略
친밀감, 상징성을
강조하는 반복광고 戰略
소비자의 유형과 marketing 戰略
소비자 유형에 따른 marketing 戰略
관여도와 구매빈도에 따른 소비자 행동 유형
고관여
저관여
초기 구매
포괄적 의사결정(신중)
제한적 의사결정(간단)
반복 구매
일상적 의사결정
(만족한 브랜드 재구매)
습관적, 관성적 구매 행동
(동일한 브랜드를 반복적 구매)
_SLIDE_5_
소비자의 유형과 marketing 戰略
이성적 소비자를 위한 광고란
제품의 1차적 속성(特性(특성), 품질, 기능적 特性(특성))을
구체적으로 전달 …(sk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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