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 티벳에서의 7년 ”을 보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9-24 14:58본문
Download : 영화 “ 티벳에서의 7년 ”을 보고.hwp
그때 8만 5천명의 티벳 주민들도 그와 함께 인도 국경을 넘었고 1994년 통계에 따르면 총 13만명의 티벳인들이 고국을 떠나 그 중 10만명은 인도에, 만 5천명은 네팔에, 그리고 천오백명 정도는 부탄에, 그리고 4천 6백명은 스위스와 미국으로 망명했다. 즉 티벳에는 두 역할을 동시에 해낼 아주 특별한 사람이 필요하다.
티벳인들은 여러 가지 방법으로 China의 간섭과 압박에 저항하였으나 마침내는 1959년 4월에 달라이 라마(제14대 텐진갸쵸)가 인도로 망명함으로써 완전히 독립을 잃게 되었다.
이 영화는 티벳이 China의 침공을 받는 어려운 시기를 배경으로 하고 있다아 1949년 10월 1일 China은 공산주의 체제하에 들어갔고, 정권을 잡은 마오쩌둥이 그 다음 해인 1950년 10월 7일‘삼백만 티벳 인민들을 제국주의자의 압제로부터 해방시킨다’는 구실로 티벳을 침공했다.
영화 “ 티벳에서의 7년 ”을 보고
“ 티벳에서의 7년 ”을 보고티넷7년영화감상문 , 영화 “ 티벳에서의 7년 ”을 보고인문사회레포트 ,
순서
“ 티벳에서의 7년 ”을 보고
,인문사회,레포트
레포트/인문사회
티벳은 여러 가지 면에서 독특한 나라이다. 티벳이 일부러 외부 세계와 단절하는 정책을 펴왔기 때문일것이다 그들이 폐쇄적인 사람이기 때문은 아니었다. 그런데 티벳에 불교가 전래되어 융성하면서 두 국가 간 국경 분쟁이 치열한 와중에도 티벳 culture가 비폭력을 견지했다는 사실도 주목할 만하다. 서로 국경을 넘으면서 영토를 빼앗고 되찾는 과정을 반복했던 것이다. 달라이 라마는 불교의 종주국이면서 또 불교에 호의를 갖고 있던 당시 인도 수상인 네루의 도움으로 서북 인도의 히마짤 쁘라데쉬에 있는 …(To be continued )
티넷7년영화감상문
설명





Download : 영화 “ 티벳에서의 7년 ”을 보고.hwp( 60 )
다. 1950년대까지 티벳의 culture와 전통은 외부에 거의 알려지지 않았다. 종교 지도자가 政府(정부) 지도자이기도 하다는 것이 그 중 하나이다.
티벳과 China의 역싸적 관계를 한마디로 표현한다면 지루한 줄다리기라고 할 수 있다아 China은 티벳을 China의 속국에 두어야 한다고 줄곧 생각해왔다. 욕심과 물질주의에 찌든 서구 사회로부터 자신들을 안전하게 지키고 싶었을 뿐이다. 戰略적으로 티벳의 위치는 China이 세계의 지도자로서의 입지를 강화시킬 수 있는 곳이었기 때문일것이다 따라서 두 나라의 국경선은 수세기 동안 수시로 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