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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자헛 다국적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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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21 02: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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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회사紹介(소개)
피자헛은 세계 최고의 피자 체인으로 전 세계 84개 나라에 걸쳐 1만 2,300여 개의 매장과 24만여 명의 종업원이 하루 수백만 개의 피자를 제공하고 있다아 국내에서 피자헛은 1985년 2월 이태원에 1호점을 개설함으로써 본격적인 영업을 처음 하였고, 그 동안 전국에 150여 개의 점포를 열고 적극적인 marketing 을 펼쳐 현재의 피자헛이라는 강력한 브랜드를 갖고 피자업계의 리더로 자리잡게 되었다. 여기에서도 브랜드가 소비자 마음속에서 어떻게 유지되고 있는지 파악하기 위해 매달 정기적으로…(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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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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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자헛 다국적기업


다.
한국 피자헛의 경영 철학은 `고객 중심 경영`이라는 말로 요약될 수 있다아 즉 고객의 얼굴에 흐뭇한 미소를 머금게 하는 특별한 외식경험을 제공하고, 고객의 입맛에 맞는 음식을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그 품질을 지켜 나감으로써 고객이 만족하고 다시 방문할 수 있는 기업이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한다는 것이다. 또한 한국 피자헛은 `신선한 재료만을 엄선하여 고객에게 갓 구운 피자 제공`이라는 또 다른 가치를 위해 언제나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고객의 다양한 요구에 부응하는 서비스 제공을 위해 끊임없이 연구하고 있다아

2. 피자헛의 고객만족 경영전략(strategy)

1) ‘맛’에 대한 계속적인 투자 - 최고급 재료들만 사용
신제품을 개발할 때마다 수 목차의 테스트를 거치고 일단 개발되어 출시된 제품에 상대하여도 혹시 고객의 입맛이 변하지 않았는지 지속적으로 추적조사(Tracking Test)를 하고 있다아 이를 고객만족 추적조사(CEM:Customer Experience Monitor)라 하여 매달 실시하고 있다아 고객만족 추적조사에서는 맛 등의 제품 적인 측면 외에 서비스 측면도 계속 추적하고 있다아

2) 정기적인 브랜드 이미지 조사 (BIT : Brand Image Tracker)
‘함께 즐겨요 피자헛’이라는 슬로건을 중심으로‘함께 나눔(Sharing)’이란 컨셉을 지속적으로 유지함으로써 그 바탕 위에서 강력한 브랜드를 만들 수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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