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제약의 박카스 SWOT 및 3C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2 07:53본문
Download : 동아제약의 박카스 SWOT 및 3C분석.pptx
동아제약의 박카스 SWOT 및 3C분석
Download : 동아제약의 박카스 SWOT 및 3C분석.pptx( 36 )
동아제약의 박카스 SWOT 및 3C분석
동아제약,박카스,SWOT,C,경영경제,레포트
레포트/경영경제
순서
설명
_SLIDE_1_
박카스 SWOT 및 3C 分析
_SLIDE_2_
2011년 8월 의약 외품 전환 이후
박카스 F 부활
3C 分析 - COMPANY(자사) 分析
100ml, 주로 약국 판매
타우린 2000mg, 카르니틴 무함유
120ml, 주로 마트, 편의점 판매
타우린 1000mg, 카르니틴 함유
_SLIDE_3_
3C 分析 - COMPETITOR(경쟁자) 分析
전통적인 경쟁자
떠오르는 새로운 경쟁자
비타500
핫식스 레드불 번인텐스 몬스터
_SLIDE_4_
3C 分析 - CUSTOMER(고객) 分析
박카스: 모든연령층에 브랜드 이미지가 강하게 형성
에너지 드링크: 최근 10대, 20대를 중심으로 인기몰이
(특히, 대학가 시험기간에 매출 현저히 증가)
future 의 주 소비층이 될 젊은이들이 박카스 보다 에너지드링크를 더 선호하는 현상
_SLIDE_5_
Strengths
저렴한 가격
피로회...
_SLIDE_1_
박카스 SWOT 및 3C 分析
_SLIDE_2_
2xxx년 8월 의약 외품 전환 이후
박카스 F 부활
3C 分析 - COMPANY(자사) 分析
100ml, 주로 약국 판매
타우린 2000mg, 카르니틴 무함유
120ml, 주로 마트, 편의점 판매
타우린 1000mg, 카르니틴 함유
_SLIDE_3_
3C 分析 - COMPETITOR(경쟁자) 分析
전통적인 경쟁자
떠오르는 새로운 경쟁자
비타500
핫식스 레드불 번인텐스 몬스터
_SLIDE_4_
3C 分析 - CUSTOMER(고객) 分析
박카스: 모든연령층에 브랜드 이미지가 강하게 형성
에너지 드링크: 최근 10대, 20대를 중심으로 인기몰이
(특히, 대학가 시험기간에 매출 현저히 증가)
future 의 주 소비층이 될 젊은이들이 박카스 보다 에너지드링크를 더 선호하는 현상
_SLIDE_5_
Strengths
저렴한 가격
피로회복과 자양강장 效果(효과)
높은 브랜드 전형성
공익적, 한국적
브랜드 이미지
Weakness
카테고리 내 경쟁제품 多
특정 타겟층 부재
Opportunity
에너지 드링크 시장의 확대
타 드링크제와는 다르게 부작용이 없음(저카페인)
Threats
음료의 빠른 기호 변화
급속한 시장성장으로 인한 다양한 경쟁사 등장
_SLIDE_6_
Strengths
_SLIDE_7_
우사인볼트와 함께 여러 캠페인 실시
Weakness
_SLIDE_8_
Opportunity
_SLIDE_9_
음료의 빠른 기호 변화
Threats
에너지 음료 증가
젊은이들 사이에서 인기 급증
_SLIDE_10_
대표적인 20대인 대학생을 타겟으로 삼아
그래서 우리의 박카스는
에너지 음료와의 discrimination성을 두며
약국뿐만 아니라
편의점에서도 구매 가능함을 강조한다.
_SLIDE_11_
Thank you!
Q&A
_NOTES_1_
3
_NOTES_2_ …(투비컨티뉴드 )
동아제약의 박카스 SWOT 및 3C분석 , 동아제약의 박카스 SWOT 및 3C분석경영경제레포트 , 동아제약 박카스 SWOT C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