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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CRM의 이해와 理論(이론) 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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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04 16: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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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련 리포트를 작성하시려는 분들께 여러모로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e‐비즈니스의 핵심이 되는 가치 네트워크, 특히 고객 네트워크를 efficacy적으로 관리하기 위해서는 eCRM이 필수적이다.

(5) CRM과 eCRM의 차이
eCRM은 Internet 상에서의 CRM이며, 고객에 대한 이해와 접근방식은 일반적인 CRM과 동일하나, 고객정보 획득 및 커뮤니케이션 방법(비용이 저렴한 Internet, 이메일 등 사용)에 있어서는 차이를 지닌다고 하겠다. 관련 레포트를 작성하시려는 분들께 여러모로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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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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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1. eCRM의 槪念

(1) CRM과 매스marketing 의 비교
(2) CRM 의 범위
(3) 기존 사업에서의 CRM 도입의 기대 efficacy
(4) LTV 제고를 위한 핵심적 활동
(5) CRM과 eCRM의 차이
(6) eCRM에 관한 오해
(7) 고객 데이터의 수집 원천


(4) LTV 제고를 위한 핵심적 활동
LTV(고객생애가치)는 고객의 거래 건수 * 고객의 거래단가(매출액/거래건수) * 고객의 거래기간을 통해 산정된다 고객 1인당 LTV를 높이기 위해서는 교차판매(Cross Selling), 추가판매(Upselling), 고객유지의 3가지 핵심활동이 필요하다.

(6) eCRM에 관한 오해
1) eCRM= 개인화(personalization)? : 개인화는 CRM의 실행단계 중 하나에 불과함.
2) eCRM= 클릭스트림(clicks stream) 分析(분석)? : 클릭스트림 分析(분석)은 고객이 자사의 Internet 사이트에 들어와서 어떤 내용을 보고, 무슨 행동을 했는가를 分析(분석)하는 것인데, 이는 고객 데이터 分析(분석)의 일부일 뿐임…(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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