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전만점동서양고전의이해-열하일기박지원 文化교양학과 2학년 동서양고전의이..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6 07:00
본문
Download : 30전만점동서양고전의이해-열하일기박지원.hwp
설명
30전만점동서양고전의이해-열하일기박지원 文化교양학과 2학년 동서양고전의이..
文化교양학과 2학년 동서양고전의이해 B형 열하일기에 대한 발췌요약 및 book report 『 열하일기 』, 박지원 지음, 리상호 옮김, 보리출판사, 20..
문화교양학과 2학년 동서양고전의이해 B형 열하일기에 대한 발췌요약 및 독후감 『 열하일기 』, 박지원 지음, 리상호 옮김, 보리출판사, 20.. , 30전만점동서양고전의이해-열하일기박지원 문화교양학과 2학년 동서양고전의이..문화교양방송통신 , 전만점동서양고전의이해 열하일기박지원 문화교양학과 학년 동서양고전
방송통신/문화교양
Download : 30전만점동서양고전의이해-열하일기박지원.hwp( 76 )
culture교양학과 2학년 동서양고전의이해 B형
열하일기에 대한 발췌요약 및 讀後感
『 열하일기 』, 박지원 지음, 리상호 옮김, 보리출판사, 2004
`목 차`
Ⅰ. 서론 ( 동기 )
1. 이 책을 선택한 이유
Ⅱ. 본론 ( 讀後感 )
1. 가장 인상적인 구절
2. 줄거리
Ⅲ. conclusion ( 느낀점 )
Ⅳ. Reference List
Ⅰ. 서 론 (동기)
1. 이 책을 선택한 이유
이 책을 선택하게 된 이유는 歷史(역사)서를 좋아하는 이유가 첫째고, 두 번째는 자국견문록이 아닌 타국견문록으로 요즘 내가 고민하고 있는 것 중에 하나라서 현 시대보다 환경이 어려웠을 조선시대는 어떤 용기로 기행을 했을까하는 궁금증 때문일것이다 세 번째는 歷史(역사)서 말고도 좋아하는 장르인‘孔子 曰 孟子 曰’하는 논어집주에서 고민을 했으나 논어집주 책이 없고 또 다른 책의 비해 유년시절에 읽어보았기 때문에 접근하기가 쉽지 않을 않을까하는 생각에 선택하게 되었다. 깃대를 세 개 세워 문턱을 삼고 거기서 금수품을 뒤지는데 , 금수품인즉 중요한 것으로 황금, 진주, 인삼, 수달 가죽, 포에 들지 않은 남은 불법적인 은품들이요, 소소한 것으로 예전 명목과 새 명목을 합하여 무려 수십 종으로 번쇄하기 짝이 없었다. 지금부터 나의 방식으로 이야기 주머니를 풀고자 한다.
인마를 검열하고 있는데 사람마다 본적, 성명, 거주, 연령, 수염과 흉터의 유무, 키의 장단을 기록하고 말은 털빛까지 등록한다. 부리는 하인들은 옷을 벗기고 바지춤까지 끌렀으며, 비장이나 역원들은 행장만 풀어본다. 이하 생략(省略).... page.28
…(생략(省略))
전만점동서양고전의이해,열하일기박지원,문화교양학과,학년,동서양고전,문화교양,방송통신
순서






다.
Ⅱ. 본론
1. 가장 인상적인 구절
인상 깊었던 첫 번째로 읽자마자 번쩍이는 구절이 있었다.
유년시절에 보았던 책 보다는 두께가 두꺼워 조금 거부감도 있고 초반은 지루해서 어떻게 읽어 나갈 것인가, 어려운 용어의 난감함, 두려움 반 日記형식 타국 기행문의 호기심 반으로 읽어나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