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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스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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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04 00: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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따라서 그는 전체적 인간으로서 이러한 존재방식을 포괄하는 포괄자인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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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스퍼스

,인문사회,레포트
인간은 주관일 뿐만 아니라 세계 속에 존재하는 객관이기도 하다.
실존을 지시하는 징표(Signa,암시)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가? 그 수는 한정된 것이 아닐것이다.
실존은 “영원을 현재화하는 것으로서 시간 속에서 자기가 자기 자신에게로 돌아오는 것이다. 다시 말해 나는 실존이 아니라 가능적 실존인 것이다. . 오히려 그것은 가능성으로서 존재하며 생성하고 스스로를 밝히는 것이면서 스스로를 상실하는 것이다.” 그러므로 실존은 초월자 없이는 존재할 수 없다. 바로 이것이 실존의 구조라고 야스퍼스는 생각한다. 따라서 실존이란 마치 존재하거나 존재하지 않는 현존과 같이 항구적인 의미로 현존하는 것이 아닐것이다. . 궁극적으로 시간과 영원성의 통일, 자유와 필연성의 통일이라는 의미에서 그 구조가 이율배반적으로 사유될 수 있는 모든 범주들이 그러한 징표에 해당한다고 할 수 있다
현존하는 모든 것은 그때마다 상황 속에 존재한다. 그러나 인간이 주관이라 할 경우에, 그는 현존으로서, 의식일반으로서, 정신으로서, 또한 실존으로서의 포괄자이다.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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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뿐만 아니라 이러한 실존이 궁극적으로는 초월자 자체 내에, 즉 모든 포괄자 중의 포괄자에 내재하는 것이라고 생각했다. 이로써 그는 근원으로서의, 즉 모든 포괄자 자체로서의 실존이 초월적인 것이라는 사실을 인정한다. 나는 나를 소유하는 것이 아니라, 나는 나에게로 돌아오는 것이다. 실존이란 단순히 이러저러하게 존재함이 아니며, 오히려 그것은 존재할 수 있음이다.야스퍼스 , 야스퍼스인문사회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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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스퍼스


야스퍼스의 실존주의 철학에 마주향하여 쓴 글입니다. 이 상황이라는 관념을 야스퍼스는 심리적인 동시에 물리적이…(생략(省略))

레포트/인문사회
야스퍼스의 실존주의 철학에 대해서 쓴 글입니다. 인간이 자기 자신을 사유하는 그곳에서 그는 스스로를 이러한 모든 존재방식으로 사유할 뿐만 아니라 동시에 이러한 존재 방식의 총체로서 사유하지 않으면 안 된다 따라서 인간의 본래적인 존재는 인간이 자기 자신을 일방적으로 사유함으로써 경험되는 것이 아니라 자기 존재를 경험하는 과정에서 획득될 수 있다 이러한 자기존재를 야스퍼스는 ‘실존’이라고 불렀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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