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sic.co.kr [여가와 여가교육의 발달] 여가교육의 역사(歷史), 사회교육으로서의 여가교육 > basic5 | basic.co.kr report

[여가와 여가교육의 발달] 여가교육의 역사(歷史), 사회교육으로서의 여가교육 > basic5

본문 바로가기

basic5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여가와 여가교육의 발달] 여가교육의 역사(歷史), 사회교육으로서의 여가교육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7 23:35

본문




Download : [여가와 여가교육의 발달] 여가교육의 역사, 사회교육으로서의 여가교육.hwp




이와 같은 시간에 대하여 `자유시간`으로 이해
한 것은 먼 훗날의 일이다. 자유시간은 본래 자신의 시간이었던 것이지
만 타인(권력자, 경영자, 주종관계에 있어서의 지주 등)으로부터 다시
찾아 자기의 시간으로 만들어 자기를 위해 ...

[여가와 여가교육의 발달] 여가교육의 history, 사회교육으로서의 여가교육





목차

*여가와 여가교육의 발달

Ⅰ. 여가교육의 history

Ⅱ. 사회교육으로서의 여가교육

1. 사회의 요구와 여가교육
2. 여가학습과 교육의 정착
3. 생애여가교육 program
1) 생활설계 코스
2) 건강생활 코스
3) 직업생활 코스
4) 여가생활 코스


*Reference List
*여가와 여가교육의 발달

1. 여가교육의 history

여가를 연구대상으로 하고 여가에 대한 교육을 한 것은 근세의 일이
다. 그리고 여유 있는 시간을 통해 낭만 행
복을 찾고자 한 것이다. 옛날에는 여가를 한가, 여유 있는 시간, 람, 쉬는 시간, 소일 등 정
적이고 소극적으로 이해하였다. 그
리스 시대의 교육에는 기초학문 이외에도 체조, 음악, 독서, 악기연주,
체조, 마술연습 등이 포함되었다. 옛날에는 여가를 한가, 여유 있는 시간, 람, 쉬는 시간, 소일 등 정
적이고 소극적으로 이해하였다.
[여가와%20여가교육의%20발달]%20여가교육의%20역사,%20사회교육으로서의%20여가교육_hwp_01.gif [여가와%20여가교육의%20발달]%20여가교육의%20역사,%20사회교육으로서의%20여가교육_hwp_02.gif [여가와%20여가교육의%20발달]%20여가교육의%20역사,%20사회교육으로서의%20여가교육_hwp_03.gif [여가와%20여가교육의%20발달]%20여가교육의%20역사,%20사회교육으로서의%20여가교육_hwp_04.gif [여가와%20여가교육의%20발달]%20여가교육의%20역사,%20사회교육으로서의%20여가교육_hwp_05.gif [여가와%20여가교육의%20발달]%20여가교육의%20역사,%20사회교육으로서의%20여가교육_hwp_06.gif
[여가와 여가교육의 발달] 여가교육의 역사, 사회교육으로서의 여가교육 , [여가와 여가교육의 발달] 여가교육의 역사, 사회교육으로서의 여가교육사범교육레포트 , [여가와 여가교육의 발달] 여가교육의 역사 사회교육으로서의 여가교육







Download : [여가와 여가교육의 발달] 여가교육의 역사, 사회교육으로서의 여가교육.hwp( 86 )





설명
[여가와 여가교육의 발달] 여가교육의 역사(歷史), 사회교육으로서의 여가교육


[여가와 여가교육의 발달] 여가교육의 history, 사회교육으로서의 여가교육

목차

여가와 여가교육의 발달

Ⅰ. 여가교육의 history

Ⅱ. 사회교육으로서의 여가교육

1. 사회의 요구와 여가교육
2. 여가학습과 교육의 정착
3. 생애여가교육 program
1) 생활설계 코스
2) 건강생활 코스
3) 직업생활 코스
4) 여가생활 코스
Reference List
여가와 여가교육의 발달

1. 여가교육의 history

여가를 연구대상으로 하고 여가에 대한 교육을 한 것은 근세의 일이
다. 자유시간은 본래 자신의 시간이었던 것이지
만 타인(권력자, 경영자, 주종관계에 있어서의 지주 등)으로부터 다시
찾아 자기의 시간으로 만들어 자기를 위해 쓸 수 있는 시간이라는 의미
가 담겨 있다 특히 산업사회에 있어 다수의 근로자들이 자본가(기업가)
로부터 휴식, 건강회복, 휴양목적으로 자유시간을 요구하면서 더욱 의
미 있는 시간으로 받아들여지게 된 것이다. 그리고 여유 있는 시간을 통해 낭만 행
복을 찾고자 한 것이다. 이와 같은 시간에 대하여 `자유시간`으로 이해
한 것은 먼 훗날의 일이다. 이 당시에 경주, 댄스, 음악 …(To be continued )

[여가와,여가교육의,발달],여가교육의,역사,사회교육으로서의,여가교육,사범교육,레포트

순서

[여가와 여가교육의 발달] 여가교육의 역사(歷史), 사회교육으로서의 여가교육

레포트/사범교육

다.
그리스 시대 아리스토텔레스는 인간의 행복이 여가 속에 있다 여가
를 바르게 이용할 능력이 있으면 자유민의 건전한 생활의 바탕을 이를
수 있다 고 말하였다.
문예부흥(르네상스) 시대에는 기독교적 가치관에서 해방된 인문주의
가 발달하고, 인간, 자연, 예술이 조화를 이루는 가치관, 철학, 예술,
학문이 발달하였다. 그러나 과거에는 엄격한 신분사회였으므로 상류
층이나 지배계급만이 시간적 야유와 자유시간을 누렸지만 육체적 노동
을 통해 생산활동에 참여한 서민이나 노예에게는 기대할 수 없었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basic.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basic.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