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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공적인브랜딩戰略에관한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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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08 06: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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따라서 무형의 자산이라 할 수 있는 브랜드 가치(brand value)의 중요성은 상대적으로 소홀히 다뤄져 온 것이 사실이다. 그래서 브랜드라는 용어 뒤에 밸류(value), 파워(power), 에쿼티(equity)등의 이름을 붙이는 것도 브랜드 자체에 그 concept(개념)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일것이다 이와 같이 브랜드는 그 자체로서 새롭게 조명되어야만 할 시대적 기로에 서있는 것이다. 브랜드는 우리 말로 상표로 번역될 수 있지만 marketing 관점에서는 그 이상의 중요한 의미를 지니고 있다아 기업과 소비자 사이에서 매개체 역할을 하는 브랜드는 기업이 판매하고자 하는 상품이나 서비스의 이름이기 때문에 그 인지도와 명성에 따라 소비자에게 미치는 구매 影響도가 크게 달라진다. 본 연구의 목적은 이러한 브랜딩에 대해 세계 초인류 기업의 브랜딩 전략(戰略) 을 고찰함으로써 전략(戰略) 적으로 브랜드 파워(Brand Power) 및 에쿼티(Equity)를 구축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봄으로써 브랜딩 자체의 위상을 밝히고져 한다.
순서
성공적인 브랜딩 전략(戰略) 에 관한 연구
: 애경산업㈜ 실례를 중심으로
                                 조서환1)*


Ⅰ. 연구의 목적
Ⅱ. 세계 초인류 기업의 성공적인 브랜딩 전략(戰略) 에 대한 고찰
Ⅲ. 성공적인 브랜딩 전략(戰略) 구축 방법
Ⅳ. conclusion(결론)




Ⅰ. 연구의 목적

1. 브랜드의 새로운 시대적 조명

지금까지 기업의 가치를 논할 때는 주로 재무적 관점에서 접근했다. 따라서 브랜드는 ‘상표’라는 의미를 넘어 기업의 가치 concept(개념)이 포함된 종합적인 marketing 복합체의 산물인 것이다.
최근 브랜딩 또는 브랜드 관리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는 것은 바로 소비자들의 브랜드 로열티(brand loyalty) 때문일것이다 즉 브랜드 로열티가 높은 기업이 광고,판촉, 영업 등 marketing 에 소요되는 제반 비용이 그렇지 않은 브랜드를 지닌 기업에 비해 훨씬 적게 들 뿐만 아니라 상대적으로 기업에 수익기여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하기 때문일것이다 요즘과…(투비컨티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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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공적인브랜딩戰略에관한연구
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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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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