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sic.co.kr 기대수준(포부수준) - 기대수준 의미(concept(개념)정이), 기대수준의 형성 > basic2 | basic.co.kr report

기대수준(포부수준) - 기대수준 의미(concept(개념)정이), 기대수준의 형성 > basic2

본문 바로가기

basic2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기대수준(포부수준) - 기대수준 의미(concept(개념)정이), 기대수준의 형성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03 04:18

본문




Download : 기대수준(포부수준) - 기대수준 의미(개념정의), 기대수준의 형성.hwp




기대수준(포부수준) - 기대수준 의미(개념정의), 기대수준의 형성 , 기대수준(포부수준) - 기대수준 의미(개념정의), 기대수준의 형성기타레포트 , 기대수준 포부수준 기대수준 의미 개념정 기대수준 형성



순서
기대수준(포부수준)%20-%20기대수준%20의미(개념정의),%20기대수준의%20형성_hwp_01.gif 기대수준(포부수준)%20-%20기대수준%20의미(개념정의),%20기대수준의%20형성_hwp_02.gif 기대수준(포부수준)%20-%20기대수준%20의미(개념정의),%20기대수준의%20형성_hwp_03.gif 기대수준(포부수준)%20-%20기대수준%20의미(개념정의),%20기대수준의%20형성_hwp_04.gif

Download : 기대수준(포부수준) - 기대수준 의미(개념정의), 기대수준의 형성.hwp( 91 )


기대수준(포부수준) - 기대수준 의미(관념정의(定義)), 기대수준의 형성

기대수준

I. 기대수준의 의미

기대수준(level of aspiration)이란 학습자가 어떤 과제課題에서 성취하고자 하는 goal(목표) 의 예상 수준을 말한다. 기대수준은 독일의 심리학자 Hoppe(1930)에 의해 처음 紹介(소개)되면서 학습과 관련된 연구가 스타트되었다. 혼합집단은 읽기에서는 성공경험을 계속해 왔으나 산수과목에서는 실패를 경험한 학생들로 구성하였다.
Hoppe에 의하면 한 개인이 어떤 과제課題에서 성...

기대수준(포부수준) - 기대수준 의미(관념정의(定義)), 기대수준의 형성

기대수준

I. 기대수준의 의미

기대수준(level of aspiration)이란 학습자가 어떤 과제課題에서 성취하고자 하는 goal(목표) 의 예상 수준을 말한다. 이를 포부수준이라고 부르기도 한다. 기대수준은 독일의 심리학자 Hoppe(1930)에 의해 처음 紹介(소개)되면서 학습과 관련된 연구가 스타트되었다. 성공집단은 모든 학과목에서 성적이 우수하고 과거의 학습에서도 계속 성공경험이 있는 학생들이다.
Hoppe에 의하면 한 개인이 어떤 과제課題에서 성공한 뒤에는 그 과제課題수행에 대한 기대수준을 높이며, 실패한 뒤에는 낮추는 경향이 있다고 한다. 이를 포부수준이라고 부르기도 한다.
기대수준은 개인의 행동에 대한 개인의 기대, 포부, 열망이고 개인이 어떤 과제課題에서 달성하고자 하는 신념의 표현이며 성취를 향상시키고자 하는 인지적 동기 요소라 할 수 있따
이성진(1965)은 `학습자가 어떤 특수한 학습과제課題에 당면했을 때 어느 정도의 성취를 하겠느냐를 결심하는 것, 즉 구체적 과제課題에서의 구체적 성취도 또는 포부의 수준을 기대수준`이라고 정의(定義)하고 있따

II. 기대수준의 형성

기대수준은 성공과 실패의 경험에 의해 가장 많은 影響을 받는다. 이러한 경향이 있기 때문에 계속적 실패를 피할 수 있고, 또 성취감을 주지 않는 너무 쉬운 과제課題에서의 성취도에 만족하지 않게 된다는 것이다. 실패집단은 성공집단과 반대인 학생들로 구성하였다. 이 학생들에게 익숙한 읽기 및 산수 문제를 풀도록 한 뒤에 다음 과제課題에서 그들이 기대하는 성취수준(소요시간)을 예상케 한 결과, 학생들이 과거에 성공 혹은 실패한…(省略)

레포트/기타

기대수준(포부수준) - 기대수준 의미(concept(개념)정이), 기대수준의 형성
설명

기대수준(포부수준) - 기대수준 의미(concept(개념)정이), 기대수준의 형성









기대수준,포부수준,기대수준,의미,개념정,기대수준,형성,기타,레포트



다.
기대수준은 개인의 행동에 대한 개인의 기대, 포부, 열망이고 개인이 어떤 과제課題에서 달성하고자 하는 신념의 표현이며 성취를 향상시키고자 하는 인지적 동기 요소라 할 수 있따
이성진(1965)은 `학습자가 어떤 특수한 학습과제課題에 당면했을 때 어느 정도의 성취를 하겠느냐를 결심하는 것, 즉 구체적 과제課題에서의 구체적 성취도 또는 포부의 수준을 기대수준`이라고 정의(定義)하고 있따

II. 기대수준의 형성

기대수준은 성공과 실패의 경험에 의해 가장 많은 影響을 받는다.
그는 초등학교 4-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성공집단, 실패집단, 혼합집단의 세 집단으로 구분하였다.
Sears(1940)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기대수준 연구를 통하여 과거의 성공 혹은 실패의 경험이 기대수준에 많은 影響을 미치고 있다는 점을 밝혔다.
Total 7,678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basic.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basic.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