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Management 차원의 경영전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6 02:55
본문
Download : Top Management 차원의 경영전략.hwp
월마트는 경쟁사에 의해 15~20% 가량 저렴한 가격에 식품을 판매하고 있따 일단 식료품으로 고객을 끌어들이면 다른 매장에서도 물품을 충동구매할 것이라는 marketing 전략(strategy)이다. 한 번 방문에 상대적으로 더 많은 돈을 소비하는 중상류층 고량이 그동안 이뤄낸 양적인 성장을 유지함은 물론 질적인 발전까지 가져올 수 있다는 結論을 내렸다.TopManagement차원의경영전술
,경영경제,레포트
Download : Top Management 차원의 경영전략.hwp( 21 )
레포트/경영경제
설명
TopManagement차원의경영전략 , Top Management 차원의 경영전략경영경제레포트 ,



Top Management 차원의 경영전술
1. 공격적인 점포확장
그는 유통업체에 가장 중요한 것은 매장 확보라고 믿고 있따 그가 취임한 지난 2000년 이후 약 400개의 신규 월마트 매장이 문을 열었다. 이런 전략(strategy)은 최근 몇 년 동안 문을 연 178개 신규매장 가운데 상당수를 텍사스주 플라노, 조지아주 알파레타 등 부유층 거주지에 포진시키면서 이미 본격화됐다. 식료품 판매에도 월마트의 기존 할인정책이 도입됐다.
3. 고객층 다변화
지금까지 서민층을 중심으로 월마트를 찾았지만 앞으로는 중산층 이상 사람들이 할인점에서 쇼핑을 즐기도록 하려는 것이다. 여타 업체들이 투자를 축소하던 2002년도에도 점포확장 등에 2001년 (10억 달러)보다 10배나 급증한 100억달러의 돈을 쏟아부었다. 이들 매장에 기존 슈퍼마켓을 비롯해 신선한 허브와 미식가를 위한 이국적인 디저트 판매코너를 마련해 색다른 분위기를 연출했다. 축구장 4개가 들어갈 만한 초대형 규모다. 스콧 CEO취임 이후 공산품을 판매하는 월마트스토어보다는 식료품까지 취급하는 월마트 슈퍼센터 위주로 신규점을 개설하고 기존 월마트 스토어들도 월마트 슈퍼센터로 전환하는 작업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따 2001년 월마트는 미국 내 최대 식료품 판매업체로 부상했다.
2. 상품 구성의 다양화
가장 큰 변화는 식료품을 월마트 안으로 끌어들인 것이다. 전임 CEO였던 데이비드 글래스가 연mean(평균) 80개 점포를 열었던 것과 비교하면 월마트가 어느 정도 급속한 팽창을 하고 있는지 쉽게 알 수 있따 매장 규모에서도 확대전략(strategy)이 나타나고 있따 최근 개장된 미국 월마트는 모든 매장이 20만 제곱피트 이상이다. 여기에…(skip)
순서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