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讀書感想文]오만과편견 / 제이 오스틴의 `오만과 편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11 02:35
본문
Download : 오만과편견.hwp
다르시가 자신의 사랑과 부유함 계급을 볼 때 당연히 자신의 사랑을 받아들일 것이라고 생각한다. 이때 headline(제목)을 보니 `오만과 편견` 항상 `무엇과 무엇`이라는 headline(제목)은 상관 관계가 있다는 생각아래 문학에 대하여 접근하는 버릇으로 인해 `편견으로 인해 오만이 존재한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엘리자베스(리지)는 짙은 색안경을 끼고 다르시를 봐라 봄으로써 그의 가政府(정부)가 말한 것과 같은 상냥하고 따뜻한 다르시의 진정한 모습을 보지 못한다.) 일개 학생이라서 전문적이거나 분석적인 내용은 아니지만..나름대로 책을 읽고 많은 생각 끝에 나온 보고서 입니다. 편견의 시각도 마찬가지다. 이 같은 편견이라는 것이 나타나게 되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자.
[讀書感想文]오만과편견 / 제이 오스틴의 `오만과 편견`
오만의 사전적 의미는 `태도나 행동이 건방지거나 거만함. 또는 그 태도나 행동`이고 편견의 사전적 의미는 `공정하지 못하고 한쪽으로 치우친 생각`입니다. 그러나, 갑과 을은 둘 다 틀린 것이 된다 그 둘은 원기둥이라는 전체를 보지 못하고 특정한 부분만을 보고 서로의 생각이 옳다고 주장이 옳다고 주장 할 것이다. 그러므로 마음의 절대적인 법칙과 기준은 없다.
일개 학생이라서 전문적이거나 분석적인 내용은 아니지만..나름대로 책을 읽은후 많은 생각 끝에 나온 보고서 입니다. 꼭 배끼시지만 않으시고 약간의 수정만 하신다면...굉장한 도움이 되시리라고 믿습니다.)
이것 저것 공부하랴 힘드신 분들께 좋은 가 되었으면 합니다. 이것은 사람의 마음에 대한 절대적인 기준이 없기 때문이다 법과 같은 사회적인 약속에 해대 절대적인 기준이 존재하지 않느냐고 반문할 수 있다. 이때 title을 보니 `오만과 편견` 항상 `무엇과 무엇`이라는 title은 상관 관계가 있다는 생각아래 문학에 대하여 접근하는 버릇으로 인해 `편견으로 인해 오만이 존재한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다르시는 자신의 멋진 環境에 대한 청혼 승낙의 확신이 있었기에 그런 행동을 했을 것이다. 어찌보면 이런 약간의 아마추
결국 편견을 가진 자가 없다면 오만이라는 상대적인 것은 나타날 수 없는 것입니다. 저는 영국의 소설가 `오스틴`이 지은 장편 소설`오만과 편견`이라는 책을 읽으면서 이런 인간의 사회적 특징에 빗대어 한번 생각해 보았습니다. 즉, 법이란 틀 안에서의 폭력은 처벌로 제재 당하지만 자기 자신만의 상상 속에서 만의 폭력은 누구도 개입할 수 없다. 대학생의 수준에서 나름대로 책의 주제를 잡기 위해 이것 저것 많은 생각을 해보았습니다. 인간은 사회라는 틀 속에 얽매이지 않는 다면 살아가기 힘든 사회적 존재이다. 저는 오만이란 것은 편견을 가지는 사람의 본질적 속성에서 나오는 사회적 특징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주관적인 기준의 다름으로 인해 사람들은 저마다 각자만의 색안경을 끼고 세상을 바라본다. 표면적으로는 하나의 큰 틀에 모두 함께 움직이는 모습이지만 사회의 구성원 각 각은 각자 다른 생각을 하고 있다. 반면,엘리자베스(리지)는 다르시와는 달리 위컴에겐 자신의 처지와 입장을 생각하고 자신을 버린 위컴을 이해하려고 한다
오만과편견, 오만과 편견, 오만과, 편견
결국 편견을 가진 자가 없다면 오만이라는 상대적인 것은 나타날 수 없는 것입니다. 이 report로 인해 교수님께 좋은 이미지로 남게 되었고 결국 이 과목에서 A+의 성적을 받았습니다. 이때 제목을 보니 `오만과 편견` 항상 `무엇과 무엇`이라는 제목은 상관 관계가 있다는 생각아래 문학에 대하여 접근하는 버릇으로 인해 `편견으로 인해 오만이 존재한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다. 갑과 을은 이 원기둥을 각자 자기가 생각한 것이 맞다고 우길 것이다.
순서
레포트 > 인문,어학계열
어느 테이블 위에 원기둥을 세워 두자. 갑은 위에서만 바라보게 하고 을은 옆에서만 바라 볼 수 있게 한다. 모든 사람이 각가지의 시각으로 어떤 것을 봄으로 인해 거기에 대한 편견이 일어난다. 그 요인에 대해 알아보자.
오만의 사전적 의미는 `태도나 행동이 건방지거나 거만함. 또는 그 태도나 행동`이고 편견의 사전적 의미는 `공정하지 못하고 한쪽으로 치우친 생각`입니다.(물론 저도 레포트를 쓰기 위해 읽은 것이라 메모도 하고 다시 한번 통독을 하는 등 많은 시간을 드렸습니다. 이와 같이 편견은 자신의 시각 차이에 의해 비롯된다 시각의 차이로 인한 편견은 여러 요인에서 일어난다.(물론 저도 보고서를 쓰기 위해 읽은 것이라 메모도 하고 다시 한번 통독을 하는 등 많은 시간을 드렸습니다.





Download : 오만과편견.hwp( 69 )
일개 학생이라서 전문적이거나 분석적인 내용은 아니지만..나름대로 책을 읽고 많은 생각 끝에 나온 보고서 입니다. 즉, 인간의 마음은 주관적으로 움직이고 있는 것이다. 저는 오만이란 것은 편견을 가지는 사람의 본질적 속성에서 나오는 사회적 특징이라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엘리자베스(리지)가 딱 잘라서 거절함으로써 다르시는 자신의 생각이 틀렸다고 생각한다. 어찌보면 이런 약간의 아마추어틱한 분석적인 book report이 의심도 가지 않을 것 같습니다.
제 report의 서두 내용입니다.
사회라는 조직 속에서 수많은 사람들이 존재한다. 하지만 법이라는 존재의 틀에 인간이 존재 하긴 하지만 그 법에 대한 자기 자신만이 가진 생각은 가지각색이다. 대학생의 수준에서 나름대로 책의 주제를 잡기 위해 이것 저것 많은 생각을 해보았습니다. 저는 오만이란 것은 편견을 가지는 사람의 본질적 속성에서 나오는 사회적 특징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누구도 개인의 상상을 뭐라고 할 순 없다. 어찌보면 이런 약간의 아마추
설명
*99%가 저의 생각으로 이루어져서 이와 비슷한 내용의 report는 없을 것이라고 믿습니다. 그렇다고 제가 인문학도는 아닙니다. 편견은 우리 일상 생활에서 항상 따라다니는 일종의 장애와 같은 것이다. 그렇다고 제가 인문학도는 아닙니다. 갑은 원기둥이 원으로 보이고, 을은 직사각형으로 보인다.(물론 저도 report를 쓰기 위해 읽은 것이라 메모도 하고 다시 한번 통독을 하는 등 많은 시간을 드렸습니다.)
오만의 사전적 의미는 `태도나 행동이 건방지거나 거만함. 또는 그 태도나 행동`이고 편견의 사전적 의미는 `공정하지 못하고 한쪽으로 치우친 생각`입니다. 하지만, 그 도형이 원기둥이라는 본질은 alteration(변화) 하지 않는다. 저는 영국의 소설가 `오스틴`이 지은 장편 소설`오만과 편견`이라는 책을 읽으면서 이런 인간의 사회적 특징에 빗대어 한번 생각해 보았습니다. 그렇다고 제가 인문학도는 아닙니다. 대학생의 수준에서 나름대로 책의 주제를 잡기 위해 이것 저것 많은 생각을 해보았습니다. 결국 편견을 가진 자가 없다면 오만이라는 상대적인 것은 나타날 수 없는 것입니다. 저는 영국의 소설가 `오스틴`이 지은 장편 소설`오만과 편견`이라는 책을 읽으면서 이런 인간의 사회적 특징에 빗대어 한번 생각해 보았습니다. J.오스틴이 의도했던 하지 않았던 콜린스의 말끔한 외모의 첫 등장으로 그가 멋지고 이해심 많은 좋은 청년이라는 편견을 가져 보지 않았는가? 그래서 그의 엉뚱하고 어리석은 행동이 나올 때 의아해 하며 순진하고 배려 깊은 모습이라고 긍정적인 평가를 해보지 않았는가? 하지만, 계속 읽어가다 보면 베넷의 생각에서 알 수 있듯이 좀 모자라는 사람이다. 건승을 빕니다.
우선, 제인의 일로 인해 편견이 더해 가는 엘리자베스(리지), 낮은 지위의 계층이 다르시에게 느끼는 경멸감과 다르시가 낮은 계층에 대하는 거만한 태도에서도 알 수 있듯이, 사람들은 자기 자신의 環境과 위치에서 남을 보려고 하는 경향이 강하다. 색안경의 색이 짙으냐 옅으냐 어떤 생이냐에 따라 서로에 대해 호감과 불쾌감이 교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