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1 14:00
본문
Download : 수업의 평가.hwp
그리고 이러한 논리적 관련성은 학습과제課題가 실사성과 구속성을 가질 때 가능함. ․실사성이란 그 구조와 내용을 어떻게 표현하더라도 그 의미와 본성이 변하지 않는 불변적이고 절대적인 characteristic(특성)을 의미함. ․구속성은 학습자가 자신의 의미를 통해서 어느정도 깨달을 수 있는 추상적 용어로 인지 구조…(省略)
설명
Download : 수업의 평가.hwp( 42 )
수업의과정,수업계획,및,수업목표,수업이론의모형,수업의의미,수업이론,사범교육,레포트
제 1절 수업의 의미, 제 2절 수업이론의 모형 , 제 3 절 수업계획 및 수업목표, 제 4 절 수업의 과정, , FileSize : 193K , 수업사범교육레포트 , 수업의과정 수업계획 및 수업목표 수업이론의모형 수업의의미 수업이론
다. 즉 학습자가 지닌 조직화된 정의(定義) 이나 관념의 집합체가 인지구조임. ․Ausubel에 의하면 유의미 학습은 새로운 내용이 기존의 지식과 관련성을 가질 때 일어난다.
순서
수업
레포트/사범교육
제 1절 수업의 의미, 제 2절 수업理論의 모형 , 제 3 절 수업계획 및 수업목표, 제 4 절 수업의 과정, , 내려받기 : 193K






3. Ausubel의 수업theory ․D. P. Ausubel은 교사가 많은 양의 정보를 의미있고, 효율적으로 전달하는 방법에 관심 → 인지적 교수․학습의 과정에 기초한 설명(explanation)적 수업theory 을 제시. ․기계적 학습이 아닌 유의미학습을 강조함. ⑴ 유의미 학습 ․Ausubel은 언어적인 정보 혹은 관념들간의 관련성 또는 결합을 통해 유의미한 학습이 발생한다고 설명(explanation)하고, 인지구조와 학습과제課題 두 변인을 상호 관련짓고 있음. ․인지구조란 지각하는 현상을 통합적․위계적으로 조직한 것을 의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