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세기, 교육목회 어떻게 해야 할 것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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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15 13: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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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그렇다면 과연 기독교적인 입장에서는 서태지 신드롬을 어떻게 해석할 것인가의 질문은 이러한 이분법적인 분열구조에 또 다른 갈등의 요인을 제공하게 된다
서태지 신드롬에서 엿볼 수 있는 오늘의 가치관과 文化양상의 급격한 alteration(변화) 는 21世紀의 도전에 응전하는 한국교회가 신중히 分析(분석)하고 응전하여야 할 도전들이다. 후자는 모더니즘을 낳은 계몽주의가 주장하는 데까르뜨…(省略)
로마서 12장 1절-2절말씀을 청소년 문화를 중심으로 하여 설교할 말을 정리한 글입니다. 오늘의 한국교회의 가치관과 文化관의 틀을 가지고 과연 21世紀의 주역들인 우리의 adolescent(청소년)들이 기독교 신앙을 유지할 수 있을 것인가를 보다 심각하게 묻게 되었다.’ 요즈음 adolescent(청소년)들의 우상이라 불릴 만큼 인기를 끌었던 서태지와 아이들에 대한 매우 대조적인 평가는 우리 사회를 이른바 신세대와 ‘쉰세대’의 이분법적 구조로 몰고 가는 듯한 느낌을 줄 정도이다.
순서
로마서 12장 1절-2절말씀을 청소년 문화를 중심으로 하여 설교할 말을 요약한 글입니다.
II.몸 말 :
1. 한국의 adolescent(청소년)과 21世紀의 文化
(1) 포스트 모더니즘과 한국의 adolescent(청소년)
포스트모더니즘을 해석하는 시각에는 크게 두 가지의 관점들이 영향력을 미치고 있다 그 하나는 모더니즘과의 연속선상에서 포스트모더니즘을 해석하려는 관점이고 다른 하나는 모더니즘과의 단절이라는 관점에서의 해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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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세기, 교육목회 어떻게 해야 할 것인가?
21세기교육목회어떻
I. 들어가는 말 : 서태지가 왜 문제인가?
II.몸 말 :
1. 한국의 adolescent(청소년)과 21世紀의 文化
(1) 포스트 모더니즘과 한국의 adolescent(청소년)
(2) 포스트모더니즘의 다양한 양태들:
(3) 소비文化와 한국의 adolescent(청소년)
2. 21世紀 교육목회의 the gist이 되어야 할 기독 신앙의 내용
(1) history의 주인 되신 하나님의 주권
(2) 하나님 중심의 물질관
(3) definition 로운 청지기 의식
(4) 그리스도의 몸으로서의 공동체의식
(5) 포괄적인 영성의 회복
III. 맺는 말: 보다 책임적인 신앙 교육을 지향하며
I. 들어가는 말 : 서태지가 왜 문제인가?
‘서태지는 새로운 세계의 기수이다. 이른바 기독교 文化권 하에서 번성하였던 서구의 교회들이 후기기독교시대 속에서 쇠락하여 가는 현상은 이러한 우려에 history적인 증빙자료(data)로 첨부될 수 있다 아니면 신세대의 가치관과 文化관에 대한 기성세대의 위와 같은 걱정은 수천년 전의 피라미드에서 발견되는 당시의 ‘버릇없는’ 신세대를 염려했던 이집트인들이 그러하였듯이, 단지 구세대의 신세대에 대한 상습적인 기우에 불과한 것인가? 그저 지금까지 하였던 바와 같은 방식으로 기도 열심히 하고 교회 열심히 출석하면 시대가 바뀌어도 아무런 문제가 없게 되는 것일까? 우리는 보다 구체적으로 이러한 물음에 대한 답을 준비하며 살아가야 할 것이다.’ ‘서태지의 음악은 adolescent(청소년)들에게 심각한 피해를 입힌다.